코로나 이후로 학원업계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학력이 하락하는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수업 및 관리 시스템이 점점 활성화되는 등, 학원업계는 현재에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폐원을 결정하시는 원장님들도 계시지만, 반대로 학원을 확장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지친 원장님들이나 미래 원장을 꿈꾸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랍니다.
진짜 고객은 아무데나 존재합니다. 원장님들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지만, 동시에 교육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작은 학원이라도 진짜 고객은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갑질과 사기를 저지르는 사람들도 많지만, 다행히도 학부모로서 상대적으로 진실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심리학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른 산업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더 적은 강도로 대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해하지 못하는 고객들로부터 상처를 받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세요.
- 색다른 색깔을 입힐 수 있는 존중받는 직업
동일한 과목을 가르치더라도 원장의 개성과 재능에 따라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저희 업계의 큰 장점이라고 믿습니다. 노력에 의해 누구나 성장할 수 있고, 이 성장 과정을 통해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절대적인 1등이 되어야 한다고 요구하지 않듯이, 원장님들도 끊임없이 1등을 노리지 않아도 됩니다. 각자의 장점과 학원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 소중한 우리 아이들
항상 바쁘게 수업 준비를 하고, 가끔은 힘든 학부모들과의 소통, 학원의 다양한 일들로 인해 하루하루가 빠른 속도로 지나갑니다. 하지만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도 우리를 웃게 해주는 것은 바로 소중한 우리 아이들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성실한 아이는 당연히 좋지만, 지난 날의 부족함을 극복하며 성장해가는 아이들은 \’감동\’을 주는 존재입니다. 우리의 노력이 이 아이들의 발전에 일조했다는 사실만으로도 학원 업계는 충분한 가치가 있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원일은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부심을 잃지 말고, 건강을 챙기며 오늘도 힘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