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봄이 완전히 밝았네요. 전에 말씀드린 것 중에서 \”우리는 사업 실패나 경제적인 곤경을 많이 걱정하지만 실제로는 건강이 가장 먼저 손상됩니다\”라는 말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어요. 수업, 상담 그리고 업무에 바쁘게 일하면서 건강을 잃어가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몇 가지 운동을 추천해 드릴게요.
5위는 복싱입니다. 호신에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복싱을 추천드립니다. 개인 운동이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가지 않아도 되어 시간 관리가 편리하며, 극한의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와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4위는 테니스입니다. 최근에는 골프보다 핫한 테니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운동은 물론 사람들과 어울리는 즐거움, 예쁜 운동복을 사는 즐거움 등 외적인 측면도 즐거운 테니스는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3위는 주짓수입니다. 필자의 친동생이 주짓수를 잘 아는 운동이라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주짓수는 몸으로 하는 체스라고 불리울 만큼 다양한 기술과 중독성이 강한 운동입니다. 삶이 지루하고 따분하다고 느끼시는 분들께서 주짓수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삶에 재미를 더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주짓수를 권해드립니다.
2위는 요가입니다. 3,4,5위만큼 격렬한 운동은 아니지만, 요가는 엄청난 중독성을 자란다고 생각해요. 요가를 시작하면 개인적으로 모아지지 않던 것들이 모여든 것 같아요. 잘 맞지 않는 사람들은 한두 달만 해보고 그만두지만, 잘 맞는 사람들은 식단부터 삶의 자세까지 요가에 맞춰 변하며, 10년 이상이나 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어요.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시고 유연성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께는 달리기 1위를 추천합니다. 헬스와 바디프로필의 시대가 갔고 러닝, 마라톤의 대세 시대가 오고 있다고 해요. 요즘 인기 있는 인스타 피드를 보면 헬스나 바디프로필보다는 달리기가 더 많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달리기의 장점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의외로 달리다 부상을 입는 경우도 많아요. 그러나 요즘은 정확한 러닝 정보가 많이 제공되고 있어서, 예전에 무작정 뛰다가 불편한 상황을 겪은 분들은 다시 도전하기에 좋은 시기일 것입니다. 러너스 하이라는 말이 있는데, 학원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달리기로 체력을 향상시키고 학원스하이를 경험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