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원생이 없는 학원강사 및 선생님의 특징

강사들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시기는 언제인지 물으면, 대부분이 항상 같은 대답을 한다. 학생들이 퇴원할 때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퇴원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퇴원이 거의 없는 강사들의 특징을 살펴보자.

  1. 아이들에게 큰 관심을 갖는다.

퇴원이 거의 없는 강사들은 결국 아이들에게 더 큰 관심을 보인다. 그들은 아이들에게 집중하고, 아이들의 변화를 지켜보며 퇴원 시점을 파악한다. 이렇게 하면 퇴원을 막을 수 있고, 더 많은 시간을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다.

  1. 과제의 필요성을 계속 강조한다.

요즘 아이들은 자율적인 경향이 있어 과제를 해야 한다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다. 따라서 강사들은 과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계속 강조하고 설명해야 한다.

  1. 학생들과 상호작용을 통한 강의를 선호한다.

동영상 강의와 학원 수업을 비교해볼 때, 강의가 상호작용을 통해 이뤄지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학생과 소통하며 학생들에게 맞게 설명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강의가 보다 효과적일 것이다.

  1. 학생 성적이 떨어졌을 때 선생님은 미안해합니다. 그러나 성적이 나빠진 이유는 학생본인의 책임이 크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은 학생을 도와주고 지도해야 하는 의무가 있지만, 학생이 스스로 노력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학생이 실패를 어떻게 극복할지에 대한 책임은 학생에게 있습니다.
  2. 다음 커리큘럼을 미리 안내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일정을 예측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미리 커리큘럼을 공지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방학 때 수행할 학습 내용에 대해 미리 통보하면, 목표를 설정하고 준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뜻밖의 명령이 아닌, 미래를 예측하고 신중하게 준비하는 방식을 장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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